‘시간선택제 공무원’ 주 35시간 탄력근무 가능

인사처·행안부 임용령 개선 입법예고

‘韓·아세안 회의’ 유치…인천·제주·부산 3파전

의장국 印尼 김정은 초청 제안 주목

[관가 블로그] 기조실장에 7·9급 출신 임용

5급 공채 중심의 순혈주의 탈피 계기

우리 지역 자랑대전

[지방재정 효율화 우수사례-서울신문 사장상] 대전 유성구, 신탁부동… l 2018-12-17
대전 유성구는 지방세가 장기 체납된 폐업 법인들에 부동산 소유권을 이전받은 신탁회사들이 신탁부동산을 통한 관리 및 처분 수익이 발생해도 해당 재산에 부과된 재산세를 납부하지 않는 데 주목해 새롭고 효율적인 징수 방법을 마련했다. 납부 의무를 지지 않는다는 신탁회사들에 맞서 세무공무원들…
학생인턴 시급 주고 TIPS 창업 지원… 대전은 ‘일자리 광역시’ l 2018-11-23
경제 상황이 어렵고 실업률이 높아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대전시 일자리 정책이 눈길을 끈다. 대전은 제조업이 취약하고 서비스업 비중이 높다. 제조업도 굵직한 대기업은 드물고 중소·벤처기업이 주를 이룬다. 하지만 한국의 대표적 과학단지 대덕특구가 있고 KAIST 등 대학이 배출하는 고급 인력도…
대전 청년실업률 8.8%… 특별·광역시 중 최저 l 2016-07-26
유명 대기업과 제조업이 상대적으로 적은 대전의 청년실업률이 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시는 25일 통계청의 자료를 인용해 지난 2분기 청년실업률이 8.8%로 전국 10.3%보다 1.5% 낮고 특·광역시 가운데 최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성영제 주무관은 “다른 특·광역시…
대전시 TPO포럼 ‘베스트어워드상’ l 2016-06-16
대전시가 15일 전북 전주 JS호텔에서 열린 제7회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 포럼에서 ‘베스트어워드상’을 받았다. 시는 홍보브로셔를 통해 대전의 매력을 널리 알려 관광활성화에 나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소득층 자녀 150명 장학금 100만원씩 지원 l 2015-09-08
“두 아이 엄마입니다. 무작정 고향인 유성으로 두 아이를 데리고 올 때는 이보다 바닥이 있을까 눈앞이 캄캄했습니다. 하지만 구청 행복누리재단의 도움으로 어려운 시간을 잘 견뎠고 최근 취직도 했습니다. 아이들이 엄마의 취직을 무척 좋아합니다. 오늘 처음 출근합니다. 고맙습니다. 열심히 살면서…
[우리고장 이색 명물을 소개합니다] 블루오션 곤충산업의 메카, 대전… l 2015-02-24
대전이 곤충산업 유통의 메카가 된다. 교통 중심지인 이점을 살려 미래 신성장산업을 선점한다는 구상이다. 대전시는 23일 ‘곤충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내년 상반기 한밭수목원에서 문을 여는 곤충생태관과 연계한 것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충남대, 한국곤충산업협회 등 자문협…
임진각까지 ‘희망의 핸드 사이클’ 출발 l 2014-10-14
‘희망의 핸드 사이클’ 대장정팀이 13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출정식을 한 직후 핸드 사이클을 몰고 출발하고 있다. 이들은 핸드 사이클을 이용해 16일까지 세종시와 서울 평화의 공원 등을 거쳐 임진각에 도착할 계획이다. 대전 연합뉴스
1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주민의 입장에서 삶의 질 혁신”

오승록 노원구청장 신년 인터뷰

“미세먼지 비상저감 전국 확대”

조명래 환경부 장관 기자간담회

‘서초 원탁 테이블’의 힘

소통으로 현안 푸는 조은희 구청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촘촘한 소통’

1인 가구·한부모가정 등 ‘설날 안부’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