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낙하산’ 사이… “안쓰럽다가 열불”

‘계약직 공무원’을 보는 정규직들의 두마음

52억짜리 구미 수상레포츠센터 문 닫나

최근 개장 시설 칠곡보 열면 수심 낮아져 타격

세종엔 ‘부동산 문샤인’ ?

서울 2만원 올랐는데 12만원 껑충

단체장 Today세종

[자치단체장 25시] “조기 대선은 세종에 호기… ‘반쪽 행복도시’… l 2017-03-07
이춘희 세종시장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으로 예상되는 조기 대선을 세종시 비원(悲願)인 ‘행정수도 부활’의 호기로 삼고 있다. 2012년 그가 시장 출마를 선언할 때 처음 제기한 국회 분원을 설치하는 것 말고도 국회 본원과 청와대 등까지 대한민국의 핵심 정치·행정 중앙기관을 모두 이전시켜 세…
[균형발전·혁신도시 대해부] “출산의 고통 잊고 행복한 도시로 걸… l 2016-01-25
“세종시의 미래는 곧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이춘희 세종특별시장은 세종시를 낳은 엄마와 같은 존재다. 2003년 1월 참여정부 인수위원회에 참여했고 신행정수도 건설 주무부처인 건설교통부 차관을 지내며 세종시 건설을 총괄했다. 출산의 고통처럼 정말 많은 논란과 어려움을 겪고 탄생한 세종시…
[2016 경제 새 길을 가자 - 지역에서 꽃피는 미래먹거리] “지속 발… l 2016-01-14
이춘희 세종시장은 13일 “스마트시티란 시민이 행복하고 지속 발전하는 도시”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세종시를 한국을 대표하는 스마트시티로 만들어 전 세계가 열광하는 도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스마트시티를 추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세종시가 내세울 만한 자원이 무엇이 있나 하는 고…
[자치단체장 25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l 2015-12-17
“그, 용포리길 구도로 있쥬. 시방 그게 참 협소해유. 빨리 확장해 줘유.” “그러구 또 금남면에 목욕탕이 없으니께 그것도 해주세유. 목간(목욕) 한번 하려면 (대전) 유성이나 조치원, 이런 데로 나가유.” “이걸 꼭 확답을 해줘야 가시지 안 그러문 못 가유.”(신촌리 이장) “도로는 신도시와 연결…
<인터뷰>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인 l 2014-06-13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인은 13일 “출범 2년을 맞은 세종교육은 미래사회 변화를 반영한 새로운 학교모습 구현을 위해 더 보완하고 다듬어야 할 많은 현안 과제들을 안고 있다”며 “세종시에 맞는 혁신학교와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등 다양한 교육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최 당선인은…
1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구로 어린이나라 건국

11~13세 투표로 행정부·의회 구성

‘도봉순’ 없어도 든든한 도봉구

재난언전과 신설... 지역안전 1등급

악취 유수지, 사랑받는 휴식처로

영등포구 유수지의 변신

노면전차, 노원구서 다시 달린다

체코 노면전차 구매계약 체결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