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공무원 4년새 5배… 실효성 논란

올 4463개로 중앙 부처 직위 중 18.7% 차지

사드 보복 여파 한·중 지자체 교류 ‘얼음’

中 방문객 불참에 지역 행사 마비

취업제한 위반한 비위 면직자 8명 적발

권익위, 4명 해임요구 등 조치

구청장 Today강동구

[자치단체장 25시] “여성 안심·아이 좋아… 사람 중심 강동, 선진… l 2017-03-22
“올해는 여성·아동 중심의 구정을 펼쳐 선진적인 공동체로 거듭나겠습니다.”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이 21일 구청장실에서 서울신문과 만나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사실상 임기 마지막 해인 2017년에는 여성·아동 정책에 보다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사람 중심 행복도시 강동구’라는 구정 목표에…
이케아 본사 찾은 이해식 강동구청장, 왜? l 2015-12-10
이해식 강동구청장이 ‘가구 공룡’으로 불리는 스웨덴의 이케아 본사를 찾았다. 구의 개청 이래 최대 역점 사업인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에 이케아를 유치하고 지역발전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서다. 강동구는 이 구청장이 지난 7일(현지시간) 스웨덴 알름훌트의 이케아 본사에서 마틴 한슨…
이해식 강동구청장 공유가치창출 강사로 l 2015-10-20
강동구는 이해식 구청장이 20일 광화문 한글회관에서 ‘공유가치창출’(CSV) 전문가 양성과정 강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강의 주제는 ‘지방자치단체에서의 CSV’다. 공유가치창출은 기업에 수익을 보장해 주는 것과 동시에 환경보호, 빈부 격차 해소, 지역 상생 등 사회적 이익을 창출하는 새로…
얘들아, 민원여권과는 처음이지? l 2015-10-14
“여러분, 민원여권과 와 봤어요? 민원이란 행정기관에 원하는 사항을 요청하는 것인데 서류 발급을 위해 방문하는 주민들의 민원을 처리하는 부서입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의 친절한 설명에 어린이들이 고개를 끄덕였다. “엄마를 따라와 본 적이 있다”며 반갑게 손을 드는 아이들도 있었다. 1…
강동구 “메르스 종식 선언때까지 대책반 유지” l 2015-08-04
“브라보~ 앙코르! 앙코르!” 3일 오전, 강동구 길동의 강동성심병원에는 모처럼 생기가 넘쳤다. 활기찬 클래식 음악과 주민들의 환호 소리가 가득했다. 강동구청이 마련한 ‘찾아가는 메르스 치유공연’이 열린 것. 한때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로 병원이 폐쇄되기도 했지만 침체된 분위기는…
[지역의 미래를 묻다] 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 l 2015-01-22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조성 사업을 본궤도에 올리겠습니다.” 21일 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은 올 역점사업으로 최첨단 산업도시로서의 도약을 꼽았다. 이는 ‘자족도시 강동’ 만들기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
이해식 강동구청장, 강동가족 사랑나눔 음악회서 노래 부르다 l 2014-12-23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22일 오후 7시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4 강동가족 사랑나눔 음악회’에 참석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테마별 나눔터, 배움과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학습길드 발표회, 직원들의 잠재된 끼를 발휘할 수 있는 행사로 꾸며졌다.  이 구청장은 ‘행복의 나라로’…
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한 강동 만들기 대청소 l 2014-10-16
이해식 강동구청장이 15일 오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성내1동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한 강동 만들기 대청소’에 참여했다. 지역 직능단체장, 주민 등 30여명과 함께 성내1동 이면도로 위 쓰레기를 치우고 전신주 불법광고와 현수막 등을 제거했다. 이 강동구청장은 “주민들이 자기 집 앞을…
이해식 강동구청장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해주세요” l 2014-09-03
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은 1일 성내시장과 고덕시장, 상일골목시장 등 전통시장 3곳 방문해 시장 상인들과 장보러 나온 주민들을 만났다. 이 구청장은 서민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기 위해 1일과 5일 차례로 지역 12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 구청장은 “대형마…
“주민이 사업 주인되면 도시 생명도 길어진다” l 2014-07-31
“지속 가능한 도시가 되려면 주민 참여를 한층 강화해야 합니다. 관 주도의 사업은 일회성에 그치기 쉽지요. 그래서 주민의 주도 아래 관이 지원하는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0일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성내동 청사 집무실에서 진지한 얼굴로 이렇게 밝혔다. 민선 5기에서 이…
[단체장 발언대] 이해식 강동구청장 l 2014-03-28
인도의 정신적 지도자 마하트마 간디는 “한 국가의 위대함과 도덕성은 그 나라의 동물들이 어떻게 대우받고 있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고 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천캣맘 사건’, ‘압구정동 길고양이 사건’, ‘길고양이 학대영상’ 등이 알려져 큰 충격을 주었다. 강동구는 지난해 5월 전국 최초…
“느린 걸음으로 한결같이 나의 길을” l 2014-02-21
“느리지만 부지런히, 그리고 꾸준히 걸어 왔다. 지금도 나는 한결같이 이 길을 걷고 있다.” 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이 ‘걷고 읽고 생각하다’를 20일 펴냈다. 정치인이라는 길 위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걸어왔는지, 험한 길 앞에서 주저앉은 적은 없는지 되묻고 추억과 보람을 반추한다. 지역 곳곳을…
1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공사장 ‘안전 반장’ 신연희구청장

해빙기 안전 1번지 도전 강남구

빗자루를 든 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봄맞이 대청소

개천에서 용 나게…

관악구, 저소득층 고교생 학습 지원

동부지법, 문정 비즈밸리 시대

송파구 17만㎡ 법조타운에 입주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