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공무원 4년새 5배… 실효성 논란

올 4463개로 중앙 부처 직위 중 18.7% 차지

사드 보복 여파 한·중 지자체 교류 ‘얼음’

中 방문객 불참에 지역 행사 마비

취업제한 위반한 비위 면직자 8명 적발

권익위, 4명 해임요구 등 조치

구청장 Today광진구

[The Best 시티] “축 처진 아이들 뒷모습 본 적 있나요? 청소년이 … l 2016-09-02
“행복한 청소년이 우리 미래를 바꿀 수 있다.”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은 자신의 철학을 강조하면서 “지역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1일 이렇게 말했다. 과도한 공부와 각종 시험으로 축 처진 어깨에 무거운 가방을 메고 가는 청소년의 뒷모습을 …
[서울포토] 배식 봉사하는 김기동 광진구청장 l 2016-03-10
김기동 광진구청장(왼쪽 두번째)이 10일 군자동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신입공무원들과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자치단체장 25시]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 l 2016-02-16
“난 정치인 아닌 행정가입니다”…“4대 생활권 계획은 발전동력” 소탈한 성격, 거침없는 입담. 때로 그 솔직함에 놀라기도 하지만, 그래서 ‘꾸밈 없는 사람’이란 인상을 준다.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은 ‘욕심부리지 말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욕심이 없어야 깨끗하고 진솔할 수 있다는 생각에…
놀랍도록 솔직한 김기동 광진구청장의 구정 철학은? l 2016-02-15
소탈한 성격, 거침없는 입담. 때로 그 솔직함에 놀라기도 하지만, 그래서 ‘꾸밈 없는 사람’이란 인상을 준다.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은 ‘욕심부리지 말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욕심이 없어야 깨끗하고 진솔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올해로 칠순의 나이에도 아이 같은 웃음을 지닌 ‘행정 전문가…
김기동 광진구청장 ‘깨끗한 사나이’ l 2016-02-04
김기동 광진구청장이 ‘2016 대한민국 반부패청렴대상 시상식’에서 공직 부문 대상을 받았다.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사회 문화에 기여한 정치인과 공직자, 경영인을 알리고 격려하는 상이다. 반부패청렴대상 평가에서 광진구의 ‘업무추진비 내부공람제’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업무추진비 사…
시원하시죠? l 2015-09-09
김기동(오른쪽) 광진구청장이 8일 추석맞이 독거노인 이용봉사 행사가 열리고 있는 능동 새마을회관을 찾아 머리손질을 마친 노인들과 환하게 웃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다른 지역 시설도 우리 구에 영향주면 점검해야 합니다” l 2015-05-22
“장마철이 오기 전에 빗물펌프장 상태를 다시 한번 점검해 주세요. 그리고 하수관거에 쌓여 있는 쓰레기도 처리해야 하고 공사현장에서 흙이나 모래가 쓸려 나올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책도 준비를 해야죠.”(김기동 광진구청장) 21일 여름철을 앞두고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이 지역순찰에 나섰다.…
[지역의 미래를 묻다] 김기동 광진구청장 l 2015-02-03
“보육 문제는 단순한 복지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미래와 직결된 문제입니다.”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은 2일 “보육사업과 복지사각지대 지우기” 두 가지를 올해 중점 사업으로 꼽았다. 최근 발생한 어린이집 문제 때문에 보육사업을 바꾸겠다는 것이냐는 물음에는 고개를 가로저었다. 김 구청장은…
[기초단체장에게 듣는다] 김기동 광진구청장 l 2014-07-16
“안전대책은 소리없이 강하게 추진해야 합니다. 안전이라고 하면 공무원·주민 모두 귀찮고 힘들다고 꽁무니부터 빼거든요.”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15일 민선 6기에는 안전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너도나도 안전을 얘기하는데 뭐가 다르냐고 묻자 “기본을 잘 지키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
[단체장 발언대] 김기동 광진구청장 l 2014-03-26
“차 조심해라.” 어릴 적 문밖을 나설 때 어른들은 이렇게 당부하셨다. 요즘도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제일 먼저 배우는 게 손을 들고 좌우를 살피며 길을 건너는 것이다. 그만큼 사회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걱정은 크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10만명당 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는 10.88명으로 …
동서울터미널 ‘멀티플렉스’ 변신 급물살 l 2014-02-20
“동서울터미널 현대화는 소음과 매연, 사고에 시달리던 광진 주민과 지역 경제를 살리는 길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19일 광진 발전의 핵심을 이렇게 제시했다. 광진구의 동서울터미널은 서울의 동쪽 관문으로 전국을 연결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교통요충지다. 국내 중부 지역, 서울~춘천 간 고속…
김기동 광진구청장 “지하철 2호선 지하화… 지역경제 활력소 기대”… l 2012-01-27
김기동 광진구청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국고보조사업 방식에 대해 통렬하게 비판했다. 그는 26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방자치 정신에 맞지 않을 뿐더러 재정운용을 왜곡하고 있다.”며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사이에 역할분담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재정압박 …
1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공사장 ‘안전 반장’ 신연희구청장

해빙기 안전 1번지 도전 강남구

빗자루를 든 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봄맞이 대청소

개천에서 용 나게…

관악구, 저소득층 고교생 학습 지원

동부지법, 문정 비즈밸리 시대

송파구 17만㎡ 법조타운에 입주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