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정부’ 내세워 조직키우기 나선 행자부

정보공개 확대 기조에 조직 신설·업무분리 나서

도종환 “5년간 100억 펀드 조성”

출판산업 콘텐츠 생산 지원

“안전기능 행자부 흡수 땐 시너지효과”

류희인 안전차관 기자간담회

구청장 Today구로구

[구청장의 별별취미] 전국山 정기 잡는 ‘30년 농심마니’ l 2017-04-06
“구청장이 된 뒤로 주말 지역 행사 탓에 참석이 어려웠는데, 올봄 ‘장미 대선’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구청장이 참석하는 행사들을 취소하라고 해서 ‘농심마니’ 행사에 오랜만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30주년 기념행사에서 만나서 반갑습니다.”서울에서 경남 고성으로 출발한 흔들리는 관광버…
[자치단체장 25시] “올해는 가리봉 재생의 원년”… 구로 희망 행정… l 2017-02-09
“탄핵과 대선 정국이 이어지는 올해는 새 시대로 나아가는 과정 속에 산통이 계속될 것입니다. 구로구는 주민들과 함께 새 시대를 위한 희망의 다리를 튼튼하게 놓겠습니다.”이성 서울 구로구청장은 8일 구청장실에서 서울신문과 만나 탄핵과 대선 정국으로 어수선한 올해는 주민들이 ‘좌절’이 아닌…
[자치단체장 25시]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 l 2016-02-26
사람들을 그를 두고 ‘르네상스형 인간’이라고 한다. 그에게 문학세계 신인문학상(1999)을 안겨 준 수필 ‘돈바위산의 선물’은 간결하고 유려한 문체로 무장해 단숨에 읽힌다. 그 글솜씨로 행사 인사말이나 구청장 기고문을 대필 없이 직접 작성한다. 구청 곳곳에 구청장이 그린 그림들도 걸려 있다.…
구로 안양천서 눈썰매 타는 국회의원·구청장 l 2015-12-21
이인영(왼쪽)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과 이성(오른쪽) 서울 구로구청장이 지난 18일 오후 구로구 ‘안양천 눈썰매장’에서 개장식을 마친 뒤 튜브 눈썰매를 타고 있다. 내년 2월까지 운영하는 안양천 눈썰매장은 일반·유아용 슬로프와 빙어체험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남상인 선임기자 san…
한수동 구로 부구청장 ‘지방자치법 강의’ 출간 l 2015-11-13
“현재 출간된 지방자치법 관련 책들이 행정을 수행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할 때가 많아 불만이 컸습니다. 박사도, 교수도 아니지만 실무를 가장 잘 안다는 믿음으로, 가장 쉬운 표현을 사용해 쉽게 들춰 볼 수 있도록 정리했죠.” 한수동(57) 구로구 부구청장이 ‘지방자치법강의’(법률출판…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전역 무료 와이파이 l 2015-08-25
25일 이성 구로구청장이 구로디지털단지 전역 무료 와이파이존 개통식을 하며 드론을 통해 와이파이로 현장 생중계 와 와이파이를 통해 시민과 영상통화를 하고 있다. 44만여 제곱미터 면적의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모든 지역에서 무선인터넷의 무료 이용이 가능해지고, 전국 최초로 산업단지 전체에 와…
[지역의 미래를 묻다] 이성 구로구청장 “무료 WiFi 늘려 디지털 복… l 2015-02-06
“마을버스에 이어 구로디지털단지와 버스정류장까지 무료 와이파이 설치가 마무리되면 구로가 디지털 복지의 메카가 될 겁니다.” 5일 이성 구로구청장은 올해 구의 핵심 사업으로 ‘디지털 복지’를 꼽았다. 디지털 복지라는 단어가 생소해 물었더니 이 구청장은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대부분의 주…
학부모 열의 ‘활활’ 구청장 현장 ‘즉답’ l 2014-10-14
지난 10일 오후 3시 구로구 구로동 구일고등학교에서 이성 구로구청장과 학부모들이 눈치 싸움을 벌였다. 과연 까닭은 뭘까. 이날 일일동장을 맡은 이 구청장은 오전 8시 지역순찰을 시작으로 주민센터와 마을문고, 기초수급자 가정, 경로잔치 방문을 마치고 이곳에서 학생들에게 특강까지 진행했다. …
“강남 수준 사교육 서비스 무료로 제공할 것” l 2014-07-22
“자녀 교육을 위해 구로로 이사를 오는 시대를 열겠다.” 60%를 웃도는 득표로 거뜬하게 재선한 이성 구로구청장의 민선 6기 목표는 뚜렷했다. 이 구청장은 21일 “민선 5기 동안 교육 문제로 지역을 떠나는 주민들을 붙잡는 데는 성공했다”면서 “이에 그치지 않고 구로를 서울 혁신교육의 메카로 …
이성 구로구청장 “일자리·보육지원 확대 계속 취약계층 예산 55… l 2012-02-08
“일자리와 보육지원 확대는 구로구가 계속 추진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목표이자 자랑거리입니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7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4년치 일자리 목표를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및 복지확대 의지를 거듭 밝혔다. 그는 “특히 올해 들어 경제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어려…
이성 구로구청장 “예산자치 없인 지방자치 없다” l 2010-12-02
이성 구로구청장은 1일 “예산자치가 없으면 지방자치도 없다.”며 기초단체장으로서의 고충을 털어놨다. 이 구청장은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구 전체 예산은 해마다 늘지만 경직성 경비를 제외하면 가용예산은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고 밝혔다. ●“차라리 관선이 낫다” 구로…
1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주민을 위한 마을 디자인

성동구 마을총회를 가다

셉테드 만나 안전마을로

동작 치안 사업

강서 60만 돌파 ‘서울 넘버2’

개청 40년 만에 25만명 증가

구청장 암사동 유적지 간 까닭은

이해식 강동구청장 유적 알리기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