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치구 겨울방학 도우미 3제] 자기주도학습 교습부터 진로상담까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개별 맞춤식 프로그램 운영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신학기 준비를 위해 알찬 개별 맞춤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동대문구에 따르면 특히 겨울방학 기간인 지난 4일부터 20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제기동, 청량리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은 낮 시간에 혼자 있는 저소득층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녀와 함께하는 전문상담도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린다. 전문가의 진로·학습상담은 검사와 해석 상담으로 이뤄진다. 100분 정도 소요되는 심층상담으로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지도와 학습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신학기를 준비하는 자녀의 진로와 학습에 대한 고민을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찾고 싶다면 센터 문을 두드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자녀의 진로, 학습에 관한 상담 신청 및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센터(2127-5198~9)로 하면 된다.

강국진기자 betulo@seoul.co.kr

2012-01-06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