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ection[1]['ko_name']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맞춤형 홍보 나선 자치구] ‘메디컬’ 강남스타일

의료관광객 4만 유치 목표… 동영상 6개국어 제작·홍보


▲ 강남구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높아진 강남의 위상을 활용해 의료관광 해외 홍보에 나선다.
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올해 의료관광객 4만명 유치를 목표로 해외 홍보에 적극 나선다. 구는 ‘메티컬 강남스타일’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리는 등 지역 내 의료기관과 힘을 합쳐 적극적인 해외 홍보 마케팅을 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구는 먼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높아진 지역의 위상을 활용해 유튜브 채널에 ‘메티컬 강남스타일’(Medical Gangnam Style) 동영상을 제작해 올릴 예정이다. 동영상에는 협력기관 직원과 헬스코디네이터, 어린이 등이 참여한 ‘강남스타일’ 말춤 단체 영상과 강남의 우수 의료환경 및 시술영상, 강남의 볼거리, 먹거리 등을 담는다. 구는 이 동영상을 6개 국어로 제작해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이날 오후 3시 구청 3층 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 강남구의료관광협의회 등과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해외 지사망을 통해 강남의 의료관광 홍보와 해외 의료관광객의 항공요금 할인을 통해 해외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게 된다. 신연희 구청장은 “해외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과 2300여개의 병원 인프라를 갖춘 의료관광 인프라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3-06 14면

[속보]신해철,’패혈증’ 혼수상태…생명 위독

지난 22일 갑작스런 심정지로 중환자실에 이송된 가수 신해철(46)이 독성 물질에 의한 패혈증에 걸려 사실상 사경을 헤매고 있는…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이성 구로구청장

“물어봐, 고교 선배들에게”…주말 진학 박람회

나진구 중랑구청장

어르신도 정보화 세계로 ‘로그인’…무료 컴퓨터교실 개설

유종필 관악구청장

환풍구 안전점검 ‘120분 긴급출동’…98곳 긴급점검

최창식 중구청장

아픈 역사 기억하며 함께 걸어요…25일 ‘손기정 둘레길 걷기’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우리동네 secret 스토리 더보기

  • 금천구 시흥2동 서울에서 제야의 타종식이 치러지는 곳 하면 으레 종로 보신각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