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 공기업, 행자부 장관이 직접 해산 요구

334개 지방공기업 작년 경영평가

산업부, 공공기관과 첫 PC영상회의

작년 출장비 17억… 비용 줄이고 업무 효율 높일지 주목

재고 쌓이던 강원도 쌀, 중국 입맛 잡는다

강원도, 쌀 3만t 중국 광둥성 수출

topSection[1]['ko_name']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맞춤형 홍보 나선 자치구] ‘메디컬’ 강남스타일

의료관광객 4만 유치 목표… 동영상 6개국어 제작·홍보


▲ 강남구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높아진 강남의 위상을 활용해 의료관광 해외 홍보에 나선다.
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올해 의료관광객 4만명 유치를 목표로 해외 홍보에 적극 나선다. 구는 ‘메티컬 강남스타일’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리는 등 지역 내 의료기관과 힘을 합쳐 적극적인 해외 홍보 마케팅을 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구는 먼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높아진 지역의 위상을 활용해 유튜브 채널에 ‘메티컬 강남스타일’(Medical Gangnam Style) 동영상을 제작해 올릴 예정이다. 동영상에는 협력기관 직원과 헬스코디네이터, 어린이 등이 참여한 ‘강남스타일’ 말춤 단체 영상과 강남의 우수 의료환경 및 시술영상, 강남의 볼거리, 먹거리 등을 담는다. 구는 이 동영상을 6개 국어로 제작해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이날 오후 3시 구청 3층 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 강남구의료관광협의회 등과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해외 지사망을 통해 강남의 의료관광 홍보와 해외 의료관광객의 항공요금 할인을 통해 해외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게 된다. 신연희 구청장은 “해외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과 2300여개의 병원 인프라를 갖춘 의료관광 인프라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3-06 14면

40대 男 총 들고 성폭행하다 총 빼앗겨 되레…

미국에서 성폭행을 시도하다가 여성 피해자에게 살해된 남성이 연쇄살인범일 가능성이 크다는 정황이 드러났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CNN방송 등에 따르면 닐 폴스(45)는 지난 18일 ‘헤더’(가명)라는 여성을 덮치려다가 격투 과정에서 빼앗긴 자신의 권총에 사살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조은희 서초구청장 현장행정

매주 月 오후 3시 주민과의 대화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새달 음식물쓰레기 전용봉투 제한

유종필 관악구청장

까다로운 토지보상 주민 찾아 설명

차성수 금천구청장

새달 3일부터 대명시장 마술공연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