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구룡마을 개발 사업 백지화되나

3일 도시개발구역 지정기한 끝나…이견 커 장기표류 가능성

공무원 민간취업 통과율 7월 62.9%로 뚝…‘관피아 척결’

“무조건 제한은 인사적체 유발 우려”

topSection[1]['ko_name']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맞춤형 홍보 나선 자치구] 니하오, 웰컴 투, 까레야

강서구 미·중·러 언어 서비스… 14개 특화 병원 정보도 제공


▲ 외국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6일부터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된 강서구 의료관광 홈페이지가 개설된다.
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국어 홍보 홈페이지를 개설한다.

구는 외국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6일부터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된 의료관광 홈페이지(medicaltour.gangseo.seoul.kr)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외국인들에게 지역 내 여성·뼈·관절·대장 등 14개 특화 병원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홈페이지에는 의료정보와 뉴스 & 이벤트, 의료상담, 커뮤니티, 관광정보, 한국방문 참고사항 등 총 7개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병원별 특성화 진료 과목, 전문 의료진 현황과 진료 실적, 병원 간 협진안내 등 상세한 내용도 수록됐다. 또 진료 후 의료관광 패키지 상품은 물론 병원별 전문 코디네이터와의 온라인 상담창구도 개설한다.

구는 강서구 병원협의회와 함께 러시아, 카자흐스탄, 미국 등을 방문해 지역 내 특화병원의 의료수준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지난해 1200여명의 의료관광객을 유치하기도 했다. 노현송 구청장은 “사통팔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해외환자 유치사업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3-06 14면

50대 판사,성관계 가졌던 이혼女 법정에 서자

소송 당사자인 이혼녀와 성관계를 맺고 이 여성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려 파문을 일으킨 판사에게 법원이 면죄부를 줘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30일(현지시간) 애틀랜타저널(AJC)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소재 제6연방순회항소법원은 문제의 이혼녀의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김영배 성북구청장

“구청 간접고용까지 생활임금 적용”

김영종 종로구청장

복지사각발굴단 첫 성과

원희룡 지사 취임 1개월 회견

“제주미래 반하는 中 투자 반대”

백선기 부산 해운대구청장

“교통난 해소… 구민 삶의 質 향상”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우리동네 secret 스토리 더보기

  • 금천구 시흥2동 서울에서 제야의 타종식이 치러지는 곳 하면 으레 종로 보신각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