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ection[1]['ko_name']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맞춤형 홍보 나선 자치구] 니하오, 웰컴 투, 까레야

강서구 미·중·러 언어 서비스… 14개 특화 병원 정보도 제공


▲ 외국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6일부터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된 강서구 의료관광 홈페이지가 개설된다.
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국어 홍보 홈페이지를 개설한다.

구는 외국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6일부터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된 의료관광 홈페이지(medicaltour.gangseo.seoul.kr)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외국인들에게 지역 내 여성·뼈·관절·대장 등 14개 특화 병원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홈페이지에는 의료정보와 뉴스 & 이벤트, 의료상담, 커뮤니티, 관광정보, 한국방문 참고사항 등 총 7개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병원별 특성화 진료 과목, 전문 의료진 현황과 진료 실적, 병원 간 협진안내 등 상세한 내용도 수록됐다. 또 진료 후 의료관광 패키지 상품은 물론 병원별 전문 코디네이터와의 온라인 상담창구도 개설한다.

구는 강서구 병원협의회와 함께 러시아, 카자흐스탄, 미국 등을 방문해 지역 내 특화병원의 의료수준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지난해 1200여명의 의료관광객을 유치하기도 했다. 노현송 구청장은 “사통팔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해외환자 유치사업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3-06

익사한 40대女시신…몸속 상처가 말해준 반전

2012년 7월 28일 오후 8시쯤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수하리 응달말교 상류 홍천강에서 40대 여성이 물에 빠져 숨졌다. 현장에는 남편이 함께 있었다. 남편은 “아내가 다슬기를 잡다가 익사했다”고 경찰에 말했다. 하지만 이는 거짓이었다. 거액의 보험금을 노리고 재…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진익철 서초구청장

1가구 1소화기 운동 홍보

김성환 노원구청장

취약층 의료비, 병원이 덜어준다

이동진 도봉구청장

폐지수집 노인에 손수레 선물

김영배 성북구청장

2기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우리동네 secret 스토리 더보기

  • 금천구 시흥2동 서울에서 제야의 타종식이 치러지는 곳 하면 으레 종로 보신각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