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난임부부 시술 최대 960만원 지원

저출산 대책 새달부터 시행

일본산 이유… 태백산 거목 50만그루 밴다

국립공원 승격 후 산림 훼손 논란

국고보조금 통합시스템 내년 구축

공공개혁·경제혁신 점검회의

topSection[1]['ko_name']

손 안의 강남인강 더 빨라졌네

중·고등부 홈피 분리, 고배속·반복기능 개선

수정 : 2013-12-25 23:48
서울 강남구가 지역 중·고교생을 위한 온라인 강좌 1000여개를 스마트폰에서 수강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점점 스마트해지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기존 인터넷 기반 강의 콘텐츠와 스마트폰 강의 서비스를 결합해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게 ‘움직이는 강의실’로 변신한 것이다.

선명한 화질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동영상 강의 수강 때 고배속 재생과 반복 기능 등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부분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기존에 하나로 통합됐던 중·고등부 홈페이지를 분리해 학습 정보를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강남인강은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보완 방안으로 2004년 6월 개국해 구민은 물론 전국 모든 학생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 과목 내신과 수능 대비 강좌를 수강료 없이 연회비 3만원에 들을 수 있다. 현재 고3 수능 준비부터 중1 내신 대비는 물론 수행평가와 논술 대비 특강, 예비 고1 및 예비 중1을 위한 주요 과목별 특강, 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신규 강좌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 출시와 내년 홈페이지 재단장 기념으로 강남인강은 다음 달 19일까지 수강 후기 이벤트를 벌인다. 좋았던 강의나 아쉬웠던 점, 선생님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미스터피자, CGV 영화 관람권,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영애 강남인강 팀장은 “강남인강을 더욱 향상시켜 지역 학생들에게 최고 강사의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3-12-26 15면

삼척 해변서 머리·팔다리 없는 시신 발견…여성

26일 오후 1시 10분쯤 강원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 승공 해변 앞에서 머리와 팔, 무릎 아래가 없는 상반신 시신이 발견됐다.시신…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을지훈련장 찾은 행자 장관

대테러 대비 태세 점검

관악산 살고 체험 하고

관악산 계곡에 생태교육공원 조성

영등포에 무궁화 피었습니다

여의하류 2300여 그루 식재

“둘째 100만원, 셋째 200만원”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출산지원금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