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수갯가길 ‘2코스’ 오는 19일 개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갯가와 숲길이 조화를 이뤄 명품 걷기길로 각광받고 있는 ‘여수갯가길’ 두 번째 코스가 모습을 드러낸다.

사단법인 여수갯가는 오는 19일 여수 돌산읍 무술목에서 방죽포에 이르는 17.8㎞ 길이의 여수갯가길 제2코스를 개장한다.

갯가길 2코스는 무술목을 출발해 계동, 두문포를 거쳐 방죽포 해수욕장에 이르는 5개 구간으로 이뤄진 코스다. 완주하는데 5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민간단체가 중심이 돼 옛길을 복원해 만들었으며 일반인들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추진해 왔다.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수평선을 벗삼아 걸을 수 있고, 바다 위로 간간이 떠있는 작은 섬들은 ‘갯가꾼’들에게 걷기길의 재미를 더하게 된다.

소나무 병풍을 두른 해수욕장, 갯벌 체험장, 몽돌밭, 너럭바위, 아이비 군락지 등이 즐비해 잠시도 쉴 틈없는 즐거움을 선물한다. 특히 이국적 풍광을 자아내는 등대길과 국내 최장 2㎞에 달하는 비렁길은 갯가길의 진수를 보여준다.

국내 걷기길 안내판에 처음 적용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스마트폰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이 2코스에도 적용돼 갯가꾼들의 여행을 돕게 된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2코스 전체·구간별 지도와 스토리텔링, 대중교통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개장한 돌산공원~무슬목 구간 제1코스는 주말마다 전국에서 1000여명의 갯가꾼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전남도도 최근 명품걷기길로 추천해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김경호 여수갯가 이사장은 “이번 2코스도 옛길을 찾아 연결하고,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설계로 만들어져 갯가꾼들에게 최고의 힐링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