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연치유 밥상에 구민 건강 쑥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건강밥상’ 요리특강 둘째 토요일 청량리복지관서

좋은 먹거리는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제1여성 복지관에서 열린 우리가족 열린 건강밥상 요리특강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이 자연치유 밥상인 사찰음식 만들기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가 주민 건강을 위해 자연치유 밥상을 차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는 열린 보건소 사업의 하나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청량리 제1여성복지관에서 ‘우리가족 열린 건강밥상’ 요리 특강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늘어나는 주민의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과 어린이·청소년 비만율 등을 낮출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라며 “가정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2일 첫 특강에선 자연치유 밥상을 위한 사찰 음식 전문요리사 김선유씨가 자연식품을 이용한 ‘곤드레 표고버섯밥과 봄나물 된장찜’으로 콜레스테롤 조절과 고지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요리를 선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배모(43)씨는 “제철 음식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 교육으로 가족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며 “천연 조미료와 음식 영양소 살리기 등 가족을 위한 음식 만들기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5월 프로그램도 접수 시작 3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건강한 먹거리를 통한 식생활 환경과 영양 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면서 “주민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식생활 개선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4-04-24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