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빨라진 性, 버스에서 예방 교육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영등포 성교육 사업 ‘해피버스팅’ 시작… 13개 초등학교 5학년 대상

영등포구가 올해 초등학교 13곳을 찾아가는 아동 성교육 사업 ‘아하! 해피버스팅(ting)’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청소년 성교육을 위한 이동차량 ‘해피버스’ 안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보건소를 통해 성교육 전문기관인 ‘아하! 서울시립 청소년성문화센터’와 협력한다. 사춘기가 시작되는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해피버스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용 차량이다. 차량에 각종 성교육 도서와 영상 자료 및 교육 도구를 비치했다. 아이들이 직접 읽고 보고 만지며 자연스럽게 성 관련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차량을 개조했다.

버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사춘기 몸의 변화를 알아보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사춘기 성 발달 교육과 함께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성폭력 예방 교육, 에이즈 예방 교육인 사춘기 노트 만들기로 구성된다. 구는 특히 아동 대상 성범죄가 잦은 요즘 성폭력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봤다.

최병희 보건지원과장은 “점차 성에 눈을 뜨면서도 제대로 알지는 못하는 시기를 맞은 아이들에게 성교육은 정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성에 대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눈높이에 맞춰 정확한 지식을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14-04-25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