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갈고닦은 예술의 끼 뽐내는 아이들] 오! 케스트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문가도 감동할 무대… 구로구 청소년들 19일 정기연주회

구로구는 오는 19일 오후 5시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를 개최한다.

초등학생들로 이뤄진 ‘우리동네 오케스트라-구로’에서 활동하는 아이들이 교육 수료(초등학교 졸업) 후에도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주고, 다른 청소년들에게도 음악활동의 기회를 주기 위해 2012년 12월 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현재 일반 초·중·고교생 20명과 ‘우리동네 오케스트라-구로’ 수료생 17명으로 구성돼 지휘자 오경자씨와 악기별 지도교사 8명의 지도로 매주 토요일 구민회관에서 정기 연습에 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공연엔 ‘소리를 하나로 마음을 하나로’란 주제로 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과 객원단원 8명이 참여한다. 1부에서는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개막 연주와 성악가 김규욱, 이예규의 축하 공연, 한양대 김정은 발레단의 공연이 무대를 빛낸다.

2부에서는 청소년오케스트라와 구로다문화합창단이 함께하는 아리랑, 대한팔경 등 연주·노래 공연이 펼쳐진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전화번호를 기재해 구 노인청소년과에 이메일(somang@guro.go.kr)로 신청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4-07-17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