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은평 수제화 일본까지 뚜벅뚜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日중소기업과 업무협약

은평구의 수제화협동조합이 이웃 일본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등 외연을 넓히고 있다.


업무협약식을 마친 아라카와 신이치(왼쪽부터) 판타스틱스튜디오 대표와 김우영 은평구청장, 정석규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 대표가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은평구 제공

구는 지역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과 일본의 판타스틱스튜디오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은 ‘내 발에 가장 편한, 한 사람만을 위한 신발 만들기’라는 주제로 출범한 협동조합으로, 설립 2년차인 현재 2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등 패션업계 소상공인의 성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판타스틱스튜디오는 후쿠시마에 자리한 중소기업이다. 수제화 제조와 판매를 전문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동 브랜드와 신제품 디자인 개발, 수제화 주문 및 판매망 구축 시스템 개발, 기능성 신발 공동 개발 및 특허 출원, 공동 마케팅 및 홍보와 함께 은평구의 공공기관 우선 구매 등을 포함한 행정적 지원에 관한 내용을 명문화했다.

은평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은 지난해 7월 설립신고를 마치고 온라인 매장과 녹번동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월 2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난 5월 여의도에 2호점이 문을 여는 등 성공적으로 인착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은평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의 우수성을 한국을 넘어 세계에 전파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국 패션업계 소상공인과 협동조합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4-07-23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