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전자정부시스템 수출지원 방안 모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행부, 국가별 분석 책자 배포

안전행정부는 우리나라가 유엔의 전자정부 평가에서 3회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을 계기로 전자정부시스템 수출 지원 방안을 본격 모색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안행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전자정부 해외 진출과 관련해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수출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정부 수출 지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 한국수출입은행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원조자금을 해외시장 개척에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하고 LG CNS와 인터젠컨설팅 등 전자정부 시스템 구축 기업은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를 발표했다.

안행부는 이번 행사와 더불어 전자정부 수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은 ‘국가별 전자정부 현황 및 수출 전망’ 책자를 발간, 배포했다.

안행부 관계자는 “유엔의 전자정부 평가에서 3회 연속 1위를 달성한 뒤 세계 각국과 국제기구에서 한국의 전자정부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협력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면서 “지금이 우리나라의 전자정부시스템을 해외에 확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4-07-24 2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