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토요일은 학습 컨설팅 받는 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대문 새달까지 교육전문가 심층 상담

“컴퓨터로 게임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니 산만하던 아이가 집중을 잘하네요.”

모든 아이의 재능이 다 같지 않다. 부모의 역할은 아이의 재능을 찾아주는 것이다. 하지만 주입식 공부에 길든 30~40대가 아이의 재능을 헤아리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동대문구의 학습 컨설팅이 인기를 끈다.

동대문구는 교육비전센터에서 운영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토요 학습컨설팅’을 여름방학 끝 무렵인 다음달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원래 6월 14일부터 지난 19일까지로 예정했으나 신청자가 몰렸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5학년~고교 3학년이 학부모와 함께 방문하면 교육 전문가에게 100분짜리 심층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개별 학습검사에서 결과를 분석해 맞춤형으로 진행하며 효과적인 학습법과 함께 공부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준다. 교육비전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무조건 학원에 다닐 게 아니라 학습 상태를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계획은 일주일 이내의 짧은 단위로 세우고 ▲평소 성적이 잘 나오지 않던 과목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기초를 다지는 게 2학기 내신을 대비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덕열 구청장은 “토요일에 짬을 내 자녀 교육에 대한 좋은 정보를 많이 얻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리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4-07-25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