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규제개혁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기자간담

추경호 신임 국무조정실장이 정부의 규제개혁 정책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추 실장은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식 직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규제개혁이 여러 이유로 추진력을 잃고 잠깐 주춤했다”며 “경제 부처, 관련 부처와 협업해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추 실장은 이를 위해 대규모 형식의 회의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규제개혁의 공감대 형성과 추진력 강화를 위한 회의로 지난 3월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기업인, 교수, 일반 시민 등을 초청해서 연 규제개혁 ‘끝장 토론’의 후속 회의 형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추 실장은 “규제개혁은 대통령이 3월에 토론까지 하면서 굉장히 강한 의지를 보이며 국민의 기대감도 컸는데 그 이후에 여러 이유로 모멘텀이 잠깐 주춤했던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규제개혁은 경제를 살려나가는, 일자리 만들고 투자를 활성화하는 아주 중요한 핵심 아이템으로 다시 부각될 수밖에 없다”며 “좀 더 국민의 기대에 가까울 정도의 성과를 내야 하고, 국민 체감에 맞는 성과를 내야겠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추 실장은 총리실의 기능 강화와 관련, 국정의 선제적 대응이 중요한 만큼 총리실에 국정상황팀을 만들어 국정 이슈에 대한 관찰과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면서 이를 위한 일부 조직 강화를 강조했다. 또 사회 각 부문의 갈등 과제 조정을 위한 창의적인 대안 마련을 강조했다.

세종 이석우 선임기자 jun88@seoul.co.kr
2014-07-29 2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