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쓰레기의 반란 “예술이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남 환경자원센터 1일 개방

“정크아트도 체험하고 봉사점수도 챙기세요.”

서울 강남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1일부터 율현동 ‘강남환경자원센터’를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개방하고 재활용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 문을 연 강남환경자원센터는 버려진 재활용품을 선별해 자원으로 판매하는 한편, 시민들이 재활용품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곳이다. 전시장, 풋살경기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도 갖췄다.


이번에 열리는 체험학습은 강남환경자원센터 개관 후 첫 프로그램이다. 우선 학생들은 올해 강남구 정크아트 공모전 수상작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정크아트(Junk Art)는 일상 생활에서 생긴 폐품이나 잡동사니를 소재로 제작하는 미술을 말한다.

은상을 탄 ‘강남스타일’의 경우 폐고철, 폐플라스틱, 센서, 발광다이오드(LED) 등으로 만들었다. 노래에 따라 두 팔을 흔들면서 빛을 낸다. 낡은 양은 냄비를 활용한 대상 수상작 ‘영양의 재탄생’, 폐유리병, 레코드판, 철근, 자동차 하체, 키보드, 폐목재, 병뚜껑, 식판 자동차 부품 등으로 만든 개, 고릴라, 악어, 뱀도 선보인다.

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운영하는 ‘재활용 체험교실(2시간)’에 참여할 경우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재활용품 선별작업 체험,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육 등을 받는다. 오전 10시~오후 4시 운영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강남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자원 재활용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4-08-01 23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