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에버랜드 3.5배’ 테마파크 인천에 생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도권매립지에 리조트·사파리 등 조성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에 용인에버랜드를 능가하는 초대형 글로벌 테마파크가 들어설 전망이다.

28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 따르면 글로벌 리조트업체인 엠지엠(MGM) 등 미국에 본사를 둔 4개 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 용인에버랜드의 3.5배에 달하는 515만㎡에 5조 2000억원을 들여 워터파크, 리조트, 사파리, 레저단지 등을 갖춘 테마파크 개발계획을 공사에 제출했다.

테마파크에는 미국의 디스커버리 월드를 본떠 만든 K-디스커버리 월드를 비롯해 동물을 직접 타고 만질 수 있는 오픈 동물원과 사파리,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마리나 리조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참여 업체들은 사업계획서에서 “수도권매립지는 인천국제공항과 불과 20분 거리에 있는 데다 주변에 2개의 고속도로가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 관광 명소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컨소시엄은 올해 말까지 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특수목적법인(SPC) 구성을 위한 협의를 매립 지분이 있는 서울시, 환경부와 진행할 방침이다.

김학준 기자 kimhj@seoul.co.kr
2014-08-29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