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방행정 2제] 복지공무원 협업 노하우 나누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국에 있는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이 소통과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협업 노하우 공유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지방행정연수원은 소통, 협력을 통한 지역 주민 복지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 27~29일 서울, 제주 등 17개 시·도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업무 관련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행정 이해·협력과정’을 운영했다.

이 자리에는 중앙부처 관계 공무원, 학계 전문가, 현장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담당자들이 모여 복지업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또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실,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지원관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등이 참여해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수립·집행 기관 간, 강사·교육생 간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전북 전주시 금암2동 사회복지업무 담당자가 ‘복지공무원의 하루’라는 제목으로 복지담당 공무원의 과중한 업무와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4-09-01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