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세계 아이들 미술로 하나 되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원 ‘세계 청소년 미술 교류전’

지난해 9월 서울 노원구에 개설된 ‘꿈과 이야기가 있는 미술마을학교’ 참여 학생들이 세계 청소년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구는 미술마을학교 학생들이 배운 재능을 지역을 넘어 세계 청소년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세계 청소년 미술교류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구가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합니다’란 취지로 벌인 ‘마을이 학교다’ 사업의 첫 결실이다.


말레이시아 학생 이안 이뤤 림 작품.
노원구 제공

미술교류전은 오는 11일까지 중계동 소재 시립북서울미술관 지하 1층 커뮤니티갤러리에서, 12~19일엔 구청 2층 복도에서 열린다. 미술 마을학교 참여 학생들의 작품 40점을 비롯해 중국, 타이완, 이란, 요르단, 미국, 독일 등 10개국 60명의 청소년 작품 100여점이 전시된다.

미술마을학교에선 화가인 이보석 교장이 10명의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다. 지금껏 28명이 거쳐갔다. 세계문화 예술인협회(WCAA) 이사장, 21세기 국제창작예술가 협회(21C ICAA)장을 맡고 있는 이 교장은 “언어, 문화, 생김새는 달라도 예술이라는 것은 이 모든 것을 하나로 만들어 준다는 생각으로 이번 교류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는 교류전을 기념해 3일 시립북서울미술관에서 개막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성환 구청장, 이란·체코 대사, 김승애 구의회 의장 및 구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09-02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