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동대문구 따뜻한 한가위…쪽방촌 주민들 합동차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일 121가구에 송편·선물 전달

우리네 명절은 모처럼 피붙이끼리 만나 오붓한 한때를 보내는 덕분에 여느 사람들에겐 반가운 시간이지만, 가진 게 없는 사람들에겐 도리어 더 서러움을 느끼도록 만드는 시간일 수도 있다.

서울 동대문구가 쪽방촌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주민들과 더불어 따뜻한 한가위를 맞이하기 위한 합동차례와 송편·선물 마련에 한창이다. 구는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4일 오전 8시쯤 쪽방(왕산로36길 28-4, 성바오로병원 뒤) 주민 121가구를 위한 합동차례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구립어린이집연합회에서 정성을 담뿍 담은 차례 음식을 준비하고 성균관유도회가 진행을 맡는다. 동대문구보습학원협의회에서는 쪽방촌 121가구를 집집이 방문해 송편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우리은행과 이마트 후원으로 추석선물세트를 전달한다. 차례를 마친 뒤에는 쪽방촌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덕담을 나누며 차례 음식을 나눠 먹는 자리를 갖는다.

구 관계자는 “이날 행사로 쪽방촌 주민들을 좀 더 이해하고 그들의 애환을 함께 나누면서 한가위의 진정한 의미를 새겨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덕열 구청장도 “지난 설에 이어 이번 추석에도 합동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지역 단체와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면서“앞으로도 열악한 환경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4-09-03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