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 전역 저소득 아동 11월부터 통합 복지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영등포구는 저소득층 아동에게 제공하는 건강·교육·복지 통합서비스인 ‘영등포 드림스타트’를 전역으로 확대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기초수급대상자·한부모가족·차상위계층 등 만 12세 이하의 저소득층 아동에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분야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이다. 정부·서울시 예산과 함께 지역자원을 후원받아 시행해왔다.

이 서비스는 2012년 9월 드림스타트센터를 개소한 이래 저소득층이 많이 거주하는 일부 지역에 시범적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10월까지는 신길 1·3·4·5동, 이후 지난달까지는 신길 6·7동과 대림 1~3동을 포함한 9개 동이 대상이었다.

하지만 보호를 필요로 하는 빈곤 아동 증가에 따라 영등포동·당산동·문래동 등 나머지 9개 동까지 확대하기로 결정, 전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구는 우선 다음달까지 확대된 지역 내 대상 아동 265명을 일일이 방문해 욕구조사를 벌인다. 이를 바탕으로 주거·양육 환경과 전반적인 발달 상황을 확인해 아동별로 요구되는 서비스를 살펴본다. 이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한다.

남궁양림 가정복지과장은 “취약층 아동에게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 가난의 대물림을 막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09-03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