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두텁마을 가을잔치 활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용산구 4일 제1회 축제… 체험활동 풍성

남산 소월길을 따라 남산도서관을 지나면 용산구 후암(厚岩)동 상징석을 만나게 된다. ‘내 고향 용산 1번지, 두텁바위 마을’이라고 쓰인 것으로 지난해 9월 주민들이 4000만원의 성금을 모아 만들었다. 두텁바위란 한자를 풀어쓴 것이다.


이곳 주민들이 오는 4일 후암시장에서 ‘제1회 두텁바위 마을축제’를 연다. ‘5색 빛깔, 두텁바위 마을’이라는 구호 아래 두텁바위 예술마을, 남산아래 녹색마을, 어린이 체험마을, 추석맞이 민속마을, 맛있는 거리·먹거리 마을 등 다섯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시장 상인회 주관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또 추석을 맞아 자선바자를 마련한다. 수익금을 소외계층 지원에 쓸 예정이다.

벼룩시장 및 깨끗한 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송편·컵케이크·수제초콜릿 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선뵌다. 제기차기, 윷놀이, 딱지치기 등 민속놀이를 할 수 있으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먹거리 바자가 함께 열린다. 성장현 구청장은 “외부 간섭이나 지원 없이 주민들끼리 지역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만들어 가는 마을 축제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4-09-03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