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가정돌봄 전문가로 인생 2막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용산 ‘홈케어매니저 양성 과정’ 45세 이상 여성 25명 선발 예정

성장현 용산구청장

서울 용산구가 중·장년층 여성에게 인생 재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홈케어매니저(가정 돌봄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정에서 필요한 돌봄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다기능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 15일까지 45세 이상 여성을 후보로 모집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없고 45회차 과정(주 5회)으로 운영되며 교육 장소는 신계동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다.

취업대비 교육, 산후관리사, 아이 돌봄이, 정리수납 컨설턴트, 산후영양 및 유아기 영양식단 등 5과목이다. 취업대비 교육은 일반적인 취업을 위해 필요한 보이스메이크업, 이미지 메이킹, PR기법 등을 배우는 과목이다. 산후관리사는 산모 및 신생아 목욕, 마사지 방법 등을 강의한다. 아이 돌봄이는 놀이지도 및 영·유아 상담기법, 놀이 교육 등을 가르치고 정리수납 컨설턴트 과목에서는 수납전문가의 역할과 전망, 공간별 정리수납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산후영양 및 유아기 영양식단 과목에서는 산모식 조리법, 이유식 조리법 등을 깨우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홈케어매니저 교육은 여성의 장점과 노하우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4-09-17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