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일방 개혁” 노조 반발… 공무원연금 개혁 토론회 무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투본, 11월 1일 100만 상경집회…새누리, 새달 중 최종안 확정키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가 공무원노조의 강력한 반발로 무산됐다. 그럼에도 새누리당은 정부와 함께 10월 중에 연금개혁 최종안을 확정하기로 했다.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새누리당과 한국연금학회가 공동 주최한 공무원연금 개혁안 정책토론회에서 방청석을 가득 메운 공무원노조 조합원들이 “연금개혁 반대” “새누리당 해체” 등의 구호를 외치며 야유를 퍼붓고 있다.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새누리당과 한국연금학회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주최한 공무연연금 개혁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등으로 구성된 ‘공적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공동투쟁본부’(공투본) 노조원 500여명의 반대 행동에 부딪혀 끝내 취소됐다. 토론회에서는 ‘재직 공무원의 본인 부담액을 43% 올리고 연금 수령액은 34%까지 줄인다’는 내용의 연금학회 개혁안에 대해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눌 예정이었다.

이충재 전공노 위원장은 “공무원연금은 처음부터 공무원은 보수와 퇴직금이 적고 재직 중에 각종 불이익을 감수한 만큼 나중에 연금으로 보상하는 제도였다”면서 “연금학회는 결코 수용할 수 없는 방안을 일방적으로 만들어 놓고 배포했다”고 강조했다. 공투본은 오는 11월 1일 ‘100만 공무원 총궐기대회’ 등의 대규모 상경 집회를 예고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공무원노조의 조직적인 반대 행동으로 토론회가 무산된 것에 대해 유감의 뜻을 전하면서 “향후 의견 수렴 절차를 다시 거친 뒤 10월 중으로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2014-09-23 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