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즐길거리 가득한 우리마을 나들이] 공정무역 착한상품 만나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동 27일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동구가 성동협동사회경제추진단, 성동마을공동체생태계조성지원단과 함께 오는 27일 오후 1~6시 왕십리광장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지역사회로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둔다. 함께 잘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홍보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구 소재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25개 업체와 마을공동체 25개 단체가 참여한다.

공정무역 다과상품, 재생자전거, 수제화 등을 판매하는 사회적경제 판매장터와 도자기, 수제화 제작 기초과정을 배울 수 있는 공방, 전통매듭, 투호놀이를 체험하는 놀이터 등 50개 부스가 들어선다. 구민들은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등을 함께할 수 있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인형극, 댄스공연 등 문화예술 공연도 정시마다 진행한다. 정원오 구청장은 “우리가 실제 생활하는 마을을 테마로 착한 공유경제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09-24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