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공약 잘 지키는 관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년 연속 ‘매니페스토’ 관련 수상


유종필 관악구청장

유종필 관악구청장이 2014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 부문 최우수상을 받는다. 매니페스토 관련해 5년째 잇단 수상이다. 선거공약서 및 선거공보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발굴해 확산하기 위한 상으로 자치단체장, 교육감, 지방의원 등 지방선거 출마자의 공약을 평가한다. 시상식은 다음달 1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린다.

유 구청장은 민선 5기 때 도서관과 교육지원센터, 인문학 강좌 등 지식복지 기반을 마련했고 6기에서도 안심관악특별위원회 구성, 인문학지원센터 설립, 독서동아리 양성지원 등을 통해 주민 생활에 기반한 정책을 내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6기에 내건 ‘혁신과 소통의 두 날개로 비상하는 사람 중심 관악특별구’라는 슬로건 이행을 목표로 주민을 위한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해에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감행정 분야에서 정책모니터단과 ‘사람중심특별위원회’ 구성 등 구민 의견을 수렴하는 노력에 힘입어 최우수상을 받았다. 앞서 201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 분야 대상, 2011년과 2012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꿰찼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4-09-24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