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천시·대경대 손잡고 ‘한약축제’ 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학 측 개막행사 등 기획 맡아 대구 약령시 한방축제도 열려

지자체와 대학이 손잡고 지역 축제를 풍성하게 꾸며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 영천시와 대경대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제12회 영천한약축제의 기획을 대경대가 맡았다. 대경대는 예술, 문화 특성화의 장점을 살려 축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영천시는 “지역 축제에 인근 대학생들이 일부 참여하는 경우는 있지만 축제 전체를 대학에 맡기고 공동 협력으로 운영하는 방식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대경대는 축제 개막 행사와 영천포도아가씨 선발 대회, 한방뷰티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코리아 히어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개막 행사는 한류 드라마 패션쇼를 비롯해 대학의 문화 관련 볼거리가 총출동한다. 관련 학과 교수들이 연출을 맡고 모델과 학생 40여명이 행사를 준비했다.

356년 전통을 간직한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도 같은 기간 중구 남성로 약전골목 일원에서 열린다.

‘약손이 전하는 건강한 미소’라는 주제와 ‘건강한 향기가 넘쳐나는 약령시로 놀러 오이소’라는 슬로건으로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2014-10-01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