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금천, 일요일엔 가족놀이터서 맘껏 놀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첫 ‘선데이파크’ 19일 개장

황금주말 아이들과 함께하자면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텔레비전을 함께 보거나 쇼핑센터로 외출하는 게 고작이다. 이에 서울 금천구가 아이들과 신나게 놀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공원을 마련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구는 19일 오전 11시부터 해질 녁까지 독산동 금천체육공원에서 가족건강놀이터 ‘선데이파크’를 개장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족건강놀이터 운영은 서울에서 처음이다. 주말 시간대를 활용한 가족 단위 놀이공간으로, 야외 놀이문화 확산과 비만 예방, 건강 증진을 위한 것이다. 서울시 공모사업에 25개 자치구 중 9곳에서 응모해 선정된 프로젝트다. 구 관계자는 “서울에 맘 놓고 뛰어놀 공간이 없다 보니 컴퓨터 게임 등으로 시간을 때우는 아이가 많아 어린이들의 건강과 성장에도 문제를 일으킨다”며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를 소개하고, 온 가족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놀이의 장을 만들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저글링, 슬랙라인, 스펀지사격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놀이가 준비됐다. 원반던지기, 캐치볼, 미니볼링 등 다양한 아웃도어 놀이를 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운동 동호회가 참여해 놀이 방법 등을 알려 주는 놀이 재능 나누기와 가족 도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면서 “새로운 놀이라고 부담을 가질 것 없이 몸만 오면 된다”고 말했다.

중고 장난감을 교환할 수 있는 벼룩시장과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건강생활 부스도 마련한다. 입장과 놀이장비 대여는 모두 무료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4-10-17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