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독서 퀴즈 도전” 강남구 책축제 활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8~19일 일원동 마루공원에서

강남구가 오는 18·19일 일원동 마루공원에서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책표지로 엮어 만든 만국기와 책으로 공원을 단장하고 주민들을 초대하는 자리다. 강남구립도서관 주관이다. 5000여명이 참여한다.

북페스티벌은 토론, 전시, 공연, 체험, 소통 5개 테마로 구성하고 주제별로 부스를 설치해 각자의 취양에 맞게 책을 골라 읽도록 했다. 서수남의 동물농장, 교과서 속 클래식 이야기, 요절복통 독서 골든벨, 재미있는 팬터마임과 북마임 공연도 곁들인다.

책 읽는 가족 사진전, 연대별 강남구 최대 대출 베스트 컬렉션, 나의 추천 도서 사연 등도 전시한다. 특히 스토리텔러 20명이 전용 돗자리를 마련하고 동화를 구연한다. 일러스트 작가가 책 속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려주는 ‘북 페이스페인팅’ 시간도 있다.

또 학생부와 성인으로 나눠 서바이벌 형식의 독서토론 대회를 개최한다. 책 저자 이름 맞히기, 도서관 십진분류 게임 등 게임을 통해 선물을 나누어 준다. 어린이 체험공연 ‘똥장수 아들’, 어린이 합창단 공연, 책갈피 만들기, 책의 한 구절을 적어 날리는 연날리기 등도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책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기면서 책 읽기가 생활화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독서행사와 캠페인을 통해 책 읽고 토론하는 문화를 잘 가꿔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4-10-17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