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번 주말엔 ‘동해 명물’ 명태 맛보러 고성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0일~11월 2일 ‘고성명태축제’ 개최

한겨울 강원 동해안의 명물인 명태를 테마로 한 고성명태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거진11리 해변과 거진항 일대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고성군과 명태축제위원회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고성명태축제는 명태의 명품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수특산품을 접목한 축제의 내실화, 다양한 체험행사 위주로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고성명태는 행운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올 축제는 특히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문화정착 등에 중점을 두고 11개 분야, 58개 단위행사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새롭게 중·장년층을 겨냥한 개막식 식전공연으로 주부노래교실을 운영해 축제 분위기를 돋우고 고성명태잡이소리 정기공연, 고성군민 장기자랑 등의 공연행사를 연다. 또 보조무대 앞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명태를 직접 구워 판매하는 ‘명태구이 판매점’, 거진11리 해변 모래사장에 숨겨 놓은 보물을 찾는 ‘보물을 찾아라’ 등을 새롭게 운영한다.

지난해 처음 운행한 명태 행운열차를 확대 운영하고 일정 시간은 화진포 관광지와 연계한 셔틀열차를 운행해 어린이와 노인을 동행한 관광객들의 장시간 체류를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윤영락 고성명태축제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나라 최대의 고부가가치 명태 가공산업의 중심지 고성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성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2014-10-22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