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작구, 저소득층 노인에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병원 5곳과 의료 협약 체결

서울 동작구가 저소득층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지역 병원들과 손잡고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한다.

이창우 동작구청장



구는 24일과 27일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 병원 5곳과 저소득 계층에 대한 의료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의 골자는 퇴행성 관절염 등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지역의 저소득 계층에 무료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해 주기 위한 것이다.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을 보호하는 연골이 노화 등에 따라 손상돼 나타나는 질환이다. 뼈와 뼈가 닿아 극심한 고통을 불러일으키지만 수술비와 치료비가 비싸 많은 노인들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

협약서에는 구와 해당 병원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구에서 의료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추천하면 병원은 이들에 대해 무릎 인공관절 수술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병원은 성애병원, 동작경희병원, 정동병원, 더본병원, 연세바른병원이다.

24일 협약에는 이창우 구청장과 장석일 성애병원 원장, 김혜옥 윤혜복지재단 이사장이, 오는 27일 협약에는 이 구청장과 안승준 동작경희병원 원장, 김창우 정동병원 원장, 윤재영 더본병원 원장, 박진웅 연세바른병원 원장 등이 참석한다. 이 구청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선뜻 지원의 손길을 건네준 병원에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10-24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