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신에게는 아직 많은 일자리가 남아 있습니다] 동작구 내년 중소기업 청년 인턴십 시행… 4대 보험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작구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청년 공공 인턴십 제도를 내년 2월부터 11월까지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인턴 활동이 좋은 청년에게는 계약직 또는 정규직으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청년 공공근로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 참여자들을 함께 모집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청년 구직자와 중소기업 매치로 청년 실업자 취업을 유도하고, 재정이 어려운 중소기업엔 인력지원을 통해 구인난 해소를 돕는다.

이에 따라 구는 다음달 공공 인턴십 사업 종료 후 참여자들을 정규직 또는 계약직으로 채용할 지역 소재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아울러 구는 구 상공회의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을 추천받는다. 월 140만원 이상 임금조건 계약이 가능한 기업에 한해 공공근로 임금으로 105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나머지는 해당 기업에서 부담한다.

인턴십에 참여할 청년 근로자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동작구 주민이다. 인턴십을 운용하는 기업은 내년 2월부터 상반기 5개월간의 활동을 평가해 남은 기간의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또한 상반기 활동 평가를 통해 기업은 해당 근로자를 계약직 또는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약정을 맺을 수 있다. 구는 이들 청년 근로자들에게 인턴십 참여기간 동안 4대 보험을 지원하기로 했다.

민영기 동작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 공공근로 참여자에게 지속적인 일자리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공공근로사업에 인턴십 근무방식을 도입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10-30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