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대 女경찰, 전경대원 몰래 만나더니 결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 창설 첫 ‘순경 출신 부부 총경’ 탄생

5일 실시된 총경 인사에서 경찰 창설 이후 처음으로 ‘순경 출신 부부 총경’이 탄생했다.

주인공은 구본숙(57) 서울 마포경찰서 112종합상황실장과 김성섭(58) 서울지방경찰청 홍보담당관(총경) 부부다.

남편인 김 총경이 앞서 2011년 총경이 승진했고 아내인 구 내정자가 이번 인사에서 승진했다.

구 내정자는 1977년 여경 공채 28기로 순경에 임용된 뒤 전투경찰로 근무하던 김 총경을 처음 만났다. 경남지방경찰청에서 근무하던 구 내정자를 처음 본 김 총경은 “제복을 입은 모습에 한 눈에 반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고향이 충남으로 같았던 두 사람은 구 내정자와 같은 고등학교를 다닌 김 총경 사촌 동생의 주선으로 마음이 깊어졌다고 한다. 순경과 전경의 신분으로 ‘몰래 데이트’를 이어 가던 두 사람은 결국 김 총경도 1979년 순경으로 경찰에 투신하면서 ‘사내커플’이 됐고 이후 2년 뒤 결혼에 골인했다.

부부는 경위까지 휴가 때마다 도서관에서 함께 공부해 상위권을 유지하며 승진을 이어갔다. 이후 남편인 김 총경이 승진하면 구 내정자가 뒤따라 승진하면서 첫 순경 출신 부부 총경이라는 역사를 썼다.

부부는 “95%가 넘는 순경 입직 경찰관들에게 꿈과 희망을 줬다는 사실에 한 없이 기쁘다”면서 “앞으로 후배들이 배울 수 있는 부끄럽지 않은 총경 부부로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