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YG, 의정부에 ‘K팝 클러스터’ 조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YG가 경기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4만 9600㎡ 부지에 대규모 공연시설과 대중가요 체험장 등을 갖춘 ‘K팝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경기도는 16일 의정부시청에서 남경필 지사와 양민석 YG엔터테인먼트·YG플러스 대표이사,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YG 글로벌 K팝 클러스터 조성을 위합 협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YG엔터테인먼트는 총사업비 1000억원을 투자해 2018년까지 글로벌 K팝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의정부 K팝 클러스터를 YG LA센터와 연계, ‘멀티 아시아&아메리카 본부’로 삼아 선발된 인재들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파주·고양의 문화예술 클러스터와도 연계해 대중음악의 창작과 유통, 소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남 지사는 “ K팝 클러스터는 의정부시 발전과 이미지를 개선하는 초석이 됨은 물론 한류 콘텐츠를 기획·생산·유통하고, 경기북부에 해외관광객을 유치하는 핵심사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2015-01-16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