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구 화재 타살 흔적… 탈영한 아들 용의선상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기 휴가 나와 복귀 안 해

화재 현장에서 발견된 50대 여성의 시신에서 타살 흔적이 확인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3일 서울 도봉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55분쯤 도봉구 방학동 2층 다세대주택 1층 방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화재는 10분 만에 진화됐고 안방에서 이모(54)씨가 이불을 덮고 숨진 채 발견됐다. 시신은 크게 훼손되지 않았지만 둔기에 맞은 듯한 흔적이 있었다. 현장에서 범행도구는 나오지 않았다. 경찰은 이씨가 군 복무 중 휴가를 나온 아들 강모(21) 일병과 함께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앞서 전날 오전 10시쯤 이 집을 방문했던 이씨의 지인은 경찰 조사에서 “이씨가 ‘아들이 휴가 나와서 건넌방에서 자고 있다’고 했다”고 진술했다. 또 다세대주택 인근 폐쇄회로(CC)TV에도 사건 당일 오후 강 일병이 검은 봉지를 들고 집안으로 들어가는 장면이 찍혔다.

지난해 7월 입대해 강원 화천에서 복무 중인 강 일병은 지난 15일 정기 휴가를 나왔고 22일 복귀 예정이었다. 하지만 화재 직후 군복과 군화를 집에 둔 채 종적을 감췄다. 이씨는 1997년 남편과 이혼 후 식당 등에서 일하며 홀로 아들을 키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시신을 부검하는 한편 강 일병의 행방을 쫓고 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15-01-24 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