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구 어린이집 ‘학대 사각지대’ 없앤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CCTV 설치비 전액 지원

중구가 지역의 모든 어린이집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한다. 구는 최근 어린이집 아동학대가 사회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 CCTV 설치비를 전액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최창식 중구청장

지역에는 모두 66개의 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며 이 중 33개 어린이집에는 CCTV가 설치돼 있다. 하지만 민간·가정 어린이집 설치율은 10~20%에 그쳐 아동학대 사각지대에 대한 우려가 컸다.

구 관계자는 “66개 어린이집에 대한 설치율 50%는 다른 자치구에 비하면 높은 편”이라며 “CCTV 설치는 어린이 안전 확보와 교사 인권 침해라는 문제가 대치되지만 충분한 협의를 통해 특단의 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구는 지난 19일 국공립, 법인단체를 비롯해 민간, 가정 등 4개 분과 어린이집 임원진과 긴급회의를 갖고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긴급 대책을 논의했다. 구는 회의에서 보육교사와 학부모의 동의를 거쳐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에 CCTV를 갖추기로 했다. CCTV 설치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다음달 설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아동학대 어린이집에 대한 강화된 행정처분 내용을 전달하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최창식 구청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들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교사들도 보람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1-2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