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정 포커스] 김윤정 서울 마포구의원 “지역 업체들과 연계한 진로 체험 모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학교 밖 청소년 위한 교육 기관 구상

“어린이, 청소년들의 역량을 키우고 안전 사각지대를 없애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윤정 서울 마포구의원

25일 김윤정(46) 서울 마포구의원은 올해 의정활동 계획을 묻자 서슴없이 교육·문화 분야를 꼽았다. 김 의원은 “공교육에서 소외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들을 위한 대안학교를 운영하거나 건립 예정인 청소년교육센터에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진로 체험센터를 만드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민간기업과 협업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제시했다.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한데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 보자는 것이다. 김 의원은 “마포에는 출판·디자인 업체 등이 많은데, 이들 업체와 연계하면 큰돈을 투자하지 않고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체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안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김 의원은 “공덕역~서울여고 입구 300m 구간 가로등이 너무 어두웠는데 해당 부서에 제안해 이전보다 밝게 교체했다”고 말했다. 또 “ 마포아트센터가 위탁 운영하는 유아체능단을 살펴보니 보호체계가 미흡했다”면서 “어린이집의 관할 행정기관은 구청이고 유치원은 교육청인데, 유아체육단은 어디에도 속하지 않아 이를 보완할 조례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6·4 지방선거에서 비례대표로 정치에 입문한 김 의원은 8개월간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마포중앙도서관 및 청소년교육센터 건립공사 설계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있으면서 건물 외관의 에너지절약형 설계, 한국문화예술진흥원과의 연계 프로그램 검토 등 의견을 제안했다. 덕분에 지난달 양천문화회관에서 열린 2015년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주관 ‘2014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지역 주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구의원의 본분”이라며 “잘못된 것은 끝까지 개선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2-2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