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방방곡곡에 퍼지는 3·1절 숭고한 의미] 태극기 참뜻 주민 함께 되새기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송파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송파구가 광복 70주년인 올해 독립의 소중함과 국가의 필요성 등을 우리 2세들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 눈길을 끈다. 송파구는 3·1절을 맞아 모든 주민과 함께하는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26일 송파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린 특별한 태극기 만들기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빨강, 파랑 물감을 손바닥에 찍어 태극기를 꾸미고 있다.
송파구 제공

먼저 이날 구청 광장에 태극기 동산을 꾸며 나라 사랑을 담은 태극기를 달아 태극 물결을 이루게 했다. 또한 빨강, 파랑 물감을 손바닥에 찍어 100인이 함께 만드는 특별한 태극기도 꾸민다. 이렇게 준비된 태극기 동산과 특별한 태극기는 3월 한 달 동안 전시, 구청을 찾는 주민들에게 3·1 운동 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구는 더 많은 주민이 태극기를 달 수 있도록 국기꽂이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훼손돼서 국기를 달지 못하는 주택과 아파트를 대상으로는 지난 9일부터 ‘국기꽂이 개선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각 지역 통·반장을 통해 국기꽂이를 신청하면 새마을운동 송파구지회 회원들이 직접 달아준다. 특히 이 사업은 올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동사무소에 신청하면 어느 가정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6개 동 주민센터에서는 각 동 특성과 환경에 맞게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진행하고 연중 태극기 거리로 운영되는 올림픽로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부터 송파구청까지를 포함해 11개 노선 32.8㎞에 3556개의 태극기를 다는 등 3·1 절 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02-27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