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웃 부담 덜어주는 ‘착한 자치구’] 무점포 창업 “배워서 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랑, 전자상거래 교육 대상자 모집

중랑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소자본 무점포로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교육 대상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42명으로 지역 내 상공인이나 인터넷쇼핑몰을 창업하기를 희망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기업지원과(2094-1284)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비용은 무료다.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신내동 관상복합청사 내 구민전산교육장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하루 2시간 30분씩 총 10일간 진행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쇼핑몰 아이템 선정하기, 구청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는 방법 등 인터넷 쇼핑몰 창업절차, 쇼핑몰 솔루션에 대한 이해, 모바일 숍 사용 및 설정, 포토샵 기본 기능 실습, 도구상자를 이용한 디자인 실습, 이미지 편집하고 꾸미기, 쇼핑몰 마케팅의 이해, 종합제작 쇼핑몰 포트폴리오 등이다.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전반적으로 가르치는 과정으로 온라인 쇼핑몰 교육을 처음 받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구는 이 과정을 매년 4회씩 진행해 왔으며 올 들어서는 첫 교육이다. 향후 교육 일정은 아직 정확히 나오지 않은 상태다.

구 관계자는 “전자상거래 교육이 그간 지역 내 상공인과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았다”면서 “내실있는 교육 운영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5-03-03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