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리 이웃이 우리 동네 ‘홍보대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마포 ‘내고장 모델’ 운영… 지역주민·학생·직장인 등 누구나 구정소식지 모델 될 수 있어

“구정 소식지를 본 학교 친구들과 동아리 선후배들이 표지를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 바람에 본의 아니게 유명세를 탔어요. 하하하~.”


구정 소식지인 ‘내고장마포’ 3월호 표지. 구는 새 학기를 맞아 참고서를 사기 위해 동네 서점을 찾은 중학생 4명을 표지 모델로 선발했다.
마포구 제공

2일 마포구 동도중학교 2학년 차민영 학생은 구정 소식지인 ‘내고장마포’ 3월 표지모델로 뽑힌 소감을 말하며 활짝 웃었다. 차 학생은 “친구들도 해보고 싶어하는 눈치”라면서 “셀카를 즐기는 편인데 촬영 내내 재미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또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마포구가 이달부터 구 온·오프라인 홍보에 마포 주민을 모델로 기용하는 ‘내고장모델’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구정 소식지를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마포iTV, 홈페이지, 각종 홍보물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구정 소식지 3월호 표지는 새학기를 맞아 참고서를 사기 위해 동네 서점을 찾은 중학생 4명이 장식했다. 새 학년을 준비하는 이들의 포부도 실었다. 곽혜선(동도중2) 학생은 “중학교에 입학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학년이네요. 더 멋진 학교생활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동주(성산중2), 최규범(신수중2) 학생은 “열심히 공부하는 새 학년이 됐으면 좋겠어요. 키도 많이 크고 게임도 줄일 거에요”라고 다짐했다.

구는 기존 구정 소식지 표지를 매월 테마에 맞춰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한 일러스트나 구 행사 때 촬영한 사진 등으로 활용했다. 때문에 주인공인 주민이 전면에 부각되지 않았다. 구 관계자는 “매월 구정 소식지를 8만부 배포하는데 내고장모델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며 “앞으로 입소문이 나면 주민들의 참여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내고장모델은 주민, 지역내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구정신문, 마포iTV, SNS, 포스터, 책자 등의 모델로 활동한다. 촬영에 필요한 의상, 메이크업 등은 주민 재능기부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보담당관(3153-8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소통하는 홍보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주민 모델을 적극 활용해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자연스러운 구정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3-03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