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소년에게 유익한 사이버문화 함께 만들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 인터넷기업과 함께 민·관협력 캠페인 31일부터 실시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와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김상헌)는 청소년에게 유익한 사이버문화를 만들기 위한 온라인상 민관협력 캠페인을 네이버, 다음카카오, SK커뮤니케이션즈, 로엔엔터테인먼트, 소리바다, CJ E&M, kt music, 네오위즈인터넷, 와이즈피어 등 9개 인터넷 기업들과 함께 31일 시작했다.

인터넷 업계가 자율적 노력으로 기획해 6월 말까지 진행될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인터넷, 스마트폰의 유해한 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건강한 사이버 환경 조성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캠페인은 학부모, 청소년, 일반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루드비코(김석현)의 웹툰(루드비코와 떠나는 청소년 여행)을 활용, 청소년 보호의 목적과 필요성, 음란물과 청소년유해매체물의 차이, 미디어 교육 필요성,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여성가족부와 인터넷 기업의 노력 등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전달한다. 여가부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 네이버, 다음, 네이트온, 멜론, 소리바다, 엠넷, 지니, 벅스, 몽키3뮤직 등 참여 기업의 배너광고, 공지사항 등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여가부가 지원하는 청소년 국제교류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활동정보, 버스와 영화관 등 할인 받는 청소년증, 인터넷·스마트폰 과다 사용 청소년 치유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의 친구, 청소년지원센터, 안전한 스마트폰 환경 지킴이 등 다양한 청소년 지원 사업도 관련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연결된다.


서유미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인터넷문화가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청소년들이 안전한 디지털환경 속에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국가와 기업이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가부와 인터넷기업은 온라인 캠페인에 이어 5월 청소년의 달에 개최되는 ‘청소년 박람회’를 통해 오프라인 영역까지 민관협력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인터넷기업과 함께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K-IDEA 등 게임산업계도 청소년 박람회에 참여, 건강한 사이버 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의 자율적 노력을 소개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인터넷?게임 콘텐츠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창조경제 핵심 콘텐츠 분야인 ICT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놀이터로서 사이버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