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심 명물 ‘트롤리버스’ 광화문~명동~홍대 누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티투어 노선에 2일부터 운행

옛 전차를 연상시키는 ‘트롤리버스’를 서울에서도 탈 수 있다. 트롤리버스는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등 세계 유명 도시에서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 명물이다.
1일 서울 남대문로에서 옛 전차를 연상시키는 트롤리버스가 2일 정식 운행에 앞서 다문화가족, 노인 등 160명을 초대해 시승행사를 하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서울시는 도심 명소를 순환하는 ‘서울시티투어 파노라마노선’에 트롤리버스 3대를 도입해 2일부터 운행한다고 1일 밝혔다. 비용은 서울시티투어 운영사인 허니문여행사에서 부담했다.

이번에 도입된 트롤리버스는 미국 포드사에서 제작한 차량으로 외부는 옛날 전차 형태다. 내부는 참나무로 만든 벽과 의자, 황동으로 만든 기둥 등이 특징이다. 전차 내·외부에 달린 황동 벨은 정류장에 도착할 때마다 ‘땡땡땡’ 하고 울린다.

광화문을 출발해 청계광장, 명동, 남산, 63빌딩, 홍대, 신촌을 거쳐 광화문으로 돌아오는 노선이다. 서울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기 코스로 지난해 3만 8000명이 이용했다.

트롤리버스 3대는 기존 파노라마노선을 순환하는 2층 버스 2대와 교대로 운행된다. 이번 증차로 배차간격은 기존 1시간에서 30분으로 줄어든다. 요금은 기존 2층 버스와 똑같이 성인 1만 5000원, 소인 1만원이다. 버스에선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도 관광 코스를 안내해 준다. 트롤리버스 이용방법 및 시승행사 관련 사항은 허니문여행사(02-777-6090)로 문의하거나 서울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용 시 관광사업과장은 “트롤리버스는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트롤리버스 도입으로 배차 간격도 반으로 줄어든 만큼 교통편의 개선과 서울 관광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4-0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