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600년 역사’ 남대문시장, 콘텐츠로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구, 신세계·조선호텔과 업무 협약

“남대문시장은 600년 역사를 지녔지만 외국인 관광객 방문은 인근 동대문시장에 비해 적습니다. 앞으로는 외국인 관광객이 넘쳐 나는 최고의 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23일 오후 남대문시장 시계탑 광장에서 열린 남대문시장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한 최창식 중구청장과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 김재용 남대문시장 상인회장 등이 만국기를 들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김재용 남대문시장 상인회장은 23일 남대문시장 시계탑 앞 광장에서 열린 ‘남대문시장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에서 이같이 말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중구는 이날 남대문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세계, 신세계 조선호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대표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이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으로 변신을 꾀한다. 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한 하드웨어뿐 아니라 마케팅, 콘텐츠 등 소프트웨어 분야를 강화한다. 당장 다음주부터 공중화장실, 관광안내소, 시장 입구 상징물 설치 등 개·보수 공사를 한다. 매장 디자인 및 시각적상품연출(VMD) 개선, 대표 상품과 대표 먹거리, 퍼레이드와 같은 정기적인 볼거리 개발 등을 통해 쇼핑 경쟁력을 키운다. 아울러 남대문시장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개설한다. SNS 마케팅 이벤트 등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남대문시장 활성화에 애쓰고 있다. 2013년 10월에는 신세계백화점과, 다음해 9월에는 신세계 조선호텔과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신세계백화점에서 먹거리 장터, 퀸 플라자 신진 디자이너 패션쇼를 여는 등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최창식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남대문시장이 마케팅, 디자인, 글로벌 상품 개발 등 기업의 관광 소프트웨어 노하우를 공유하게 됐다”면서 “매출 상승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 세계적 명품 관광시장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4-24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