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학생 여러분 의회서 하는 일 알려줄게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초구의회-강남교육청 업무협약… 年 2회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서초구의회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기초의회의 기능과 역할 알리기에 나섰다.

구의회는 27일부터 지역 청소년의 민주시민으로서의 리더십과 자질 함양을 위해 강남교육지원청과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의회와 교육지원청은 청소년의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재능 기부 활성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따뜻한 공동체를 지향하는 배려와 존중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프로그램 제공에도 양 기관이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이다. 최유희 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청소년 의회교실은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직접 의사 진행 체험을 하면서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배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의회는 올 상반기와 하반기 한 번씩 모두 두 번 청소년 의회교실을 열기로 했다. 내년부터는 4~5회로 확대, 더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반기 의회교실은 오는 6월 중 실시할 계획이며 참여 학생 선발 등 세부 일정은 강남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의해 진행할 예정이다. 최병홍 구의회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구의회와 강남교육지원청이 상호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역량을 기르는 데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04-2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