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영등포 200억원 ‘통 큰 장학금’ 만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인재양성 장학재단 설립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통 큰 장학기금이 조성된다.


조길형 서울 영등포구청장

영등포구는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 학생의 유출을 막아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영등포구 장학재단’을 설립했다고 28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2010년부터 장학기금을 운영해 고교생 793명에게 1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지만 아직 부족하다고 판단해 제대로 재단을 설립하고 기금을 확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구는 올해 5억원을 출연하는 등 매년 일정액을 출연하고, 지역 내 기업과 독지가의 후원, 수익사업 등을 통해 200억원 규모로 장학기금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학재단은 지난해 10월 구의회 조례제정을 통해 관련 규정을 마련했고, 지난 23일에는 정식 법인이 됐다.

사업범위는 ▲장학사업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 ▲예능·체육 특기생 발굴·육성 ▲학교지원 사업 등이다. 구 관계자는 “장학금을 ‘나비(나의비상)장학금’이라 정하고, 학교장이나 총장의 추천을 받아서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학생의 종류는 ▲인재육성장학생 ▲성적우수장학생 ▲영등포장학생 ▲특기장학생 ▲지정 장학생 등이다. 구는 장학재단의 부실 경영을 막기 위해 중요 의사결정 시 구청장의 승인을 받고, 매년 결산서와 결산감사보고서를 구의회에 제출하게 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우리 구의 교육 목표는 학력신장은 물론 인성 교육을 통해 영등포구에 대한 애향심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라면서 “장학재단 설립뿐 아니라 각종 교육정책을 통해 학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5-04-29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