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SH공사, 서울시 임대주택 정책·기술 해외 수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변창흠(왼쪽) SH공사 사장과 커원저 타이베이시장이 지난 27일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열린 국민임대주택사업 협력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환담을 나누고 있다. SH공사 제공

SH공사가 대만에 서울시의 임대주택 정책과 기술을 수출한다.

SH공사는 지난 27일 대만 타이베이시, 신페이시와 국민임대주택사업 협력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28일 밝혔다. 변창흠 SH공사 사장은 타이베이시 커원저 시장과 양 도시의 교류사업을 논의했다.

SH공사는 임대주택 정책과 기술, 주택건설 조직, 재정, 공급관리 전반에 관한 노하우를 타이베이시에 전수할 예정이다. 커원저 시장은 “서울시가 오랜 기간 이뤄온 국민임대주택 보급사업을 학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변 사장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두 도시가 공동으로 안고 있는 주택 보급문제 해결에 머리를 맞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아울러 SH공사는 향후 3년간 임대주택 7000호 건립 계획을 수립 중인 신베이시와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첸신션 신베이시 부시장은 공공임대주택 건설과 관리 분야에서 SH공사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변 사장을 명예고문으로 위촉했다.

SH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울시 임대주택 정책과 건설경험을 배우기 원하는 해외도시에는 적극적으로 노하우를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