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화기 써보고 고구마 수확해 시식하고… 현장에서 배우는 광진 어린이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區 3~6학년 초등학생 280여명 지역탐방·안전·농업 등 체험교육

‘백문이 불여일견(百聞而 不如一見) ,백견이 불여일행(百見而 不如一行)’


지난해 서울 광진구에서 진행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에서 초등학생들이 친환경농업을 경험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가 체험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살아 있는 지식을 가르친다. 구는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청소년 현장체험 사업은 구가 학생들에게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지역의 4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28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3시간 동안 현장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광진탐방교실에서는 구의동 소재 구의아리수정수센터와 광진구민방위교육훈련센터를 방문한다. 구의아리수정수센터에서는 아리수의 역사와 정수 과정을 배우고 아리수와 관련한 우산과 물피리를 만드는 공작시간도 갖는다.

안전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어린이 안전 짱은 능동에 위치한 서울시민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지진 안전체험, 유독가스 대피 및 풍수해 대비 안전교육, 소화기 사용방법 안내 등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친환경농업체험교실에서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을 방문한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상추, 감자, 고구마 등 농작물 모종을 심고 수확하는 영농체험, 제철 농산물을 수확해 직접 시식해보는 녹색식생활체험, 수생식물원, 야생화원 등에서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관찰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게 된다.

김기동 구청장은 “이번 현장체험으로 학생들이 자율적인 학습능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구는 공교육에 내실화를 기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5-05-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