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67만 ‘송파 가족’ 잠실로 모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7일 구민체육대회 개최

잠실벌에서 주민들의 축제가 열린다.


박춘희 서울 송파구청장

송파구는 7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같이 뜁시다, 송파가족’이라는 슬로건처럼 67만 주민들이 체육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인 ‘제11회 송파구민체육대회’를 열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오전 9시 ‘송파구립리듬체조단’과 ‘마칭밴드’ 퍼레이드로 대회의 시작을 알리면 경찰청 기마대와 경찰악대를 선두로 각 동 선수단이 특색 있는 퍼레이드가 이어진다. 성화 점화와 우승기 반환, 선수대표 선서 등이 이어지는 개막식과 송파구립민속예술단, 파페라, 3공수여단의 특공무술 등이 선보일 계획이다.

협동줄다리기로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되며 ▲단체 줄넘기 ▲협동 공 튀기기 ▲400m 계주 ▲청백전 공 던져넣기 등 열띤 승부가 펼쳐진다. 특히 ‘청백전 공 던져넣기’는 26개 동을 청백팀으로 나눠 화합하게 되는 새로운 방식을 선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장애인체육종목(보치아)을 개설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겨룰 예정으로 편견 없이 하나 되는 송파주민들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선수나 응원단뿐만 아니라 송파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대형 윷놀이와 페이스 페인팅, 즉석사진코너, 풍선 던지기 등 누구나 함께 참여해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다채롭게 마련됐다.

박춘희 구청장은 “이번 대회는 67만 송파주민이 소통과 화합하는 계기가 되고,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05-0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